출산후
경혈관리

> 출산후 경혈관리

출산후 경혈관리

견정관리(어깨관리)

  • 어깨(견정)는 모유수유 및 장시간 한자세로 인해 근육의 압박과 스트레스를 가장 많이 받습니다. 어깨가 많이 굳어 있으면 모유량이 부족할 수가 있습니다.
    어깨와 등의 혈자리를 자극하여 기혈을 순환시키면 모유량이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는 뿐만 아니라 산후풍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뒷목, 어깨결림과 함께 팔, 손목 저림 등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유방관리

모유는 엄마가 아기에게 주는 최초의 선물이자 최고의 선물입니다. 그 중 초유는 황금유라고 불리우는데 출산 후 3일에서 7일동안 나옵니다.
유방의 크기는 임신전보다 2~2.5배로 커지는데 관리가 잘 이루어지지 않으면 제 2의 출산이라고 불리울 만큼 고통스러운 젖몸살, 유구영, 유선염 등으로 모유수유를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즙혈자리를 자극하고 기저부 마사지를 병행하여 젖몸살 해소와 유즙량 촉진으로 행복하고 성공적인 모유슈유가 되도록 도와드립니다.

복부관리

출산 시 아기의 산도를 확보하기 위해서 복근과 골반 저근군이 이완되어 약해지는데 이로 인해 골반 내 장기들이 흩드러져 복부비만이 쉽게 올 수가 있습니다.
역복식 호흡과 혈자리를 자극하여 오로와 태반찌꺼기의 배출이 용이하게 하며, 괄약근 조임 운동으로 요실금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노폐물과 냉기를 제거하며 셀루라이트를 없애주며 골반 내 장기기능이 원활하게 하며 허리라인과 복부라인을 날씬하게 만들어 드립니다. 최고의 건강 척도는 복부입니다.

골반관리

출산 시에는 산도확보를 위해 골반 주위의 치골과 선골과 좌골 사이가 이완이 됩니다. 이완된 연골들은 산욕기를 거치면서 점차 제자리를 찾지만 골반은 완전히 수축해 제자리를 찾을 수 없습니다.
이완된 골반으로 요통 뿐만 아니라 뱃살이 쳐지기 쉽고 엉덩이가 펑퍼짐해지며 하체비만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산후경혈관리의 수기요법으로 맞춤관리를 하여 이완된 골반을 제자리에 들어갈 수 있도록 도와드리며 골반의 체형을 바로 잡아 이전보다 더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으로 만드는데 도움을 드립니다.

부종관리

출산 후 가장 고민하게 되는 것은 임신 때부터 증가했던 체중과 출산 직후 붓기가 빠지지 않는 거울 속 자신의 모습일 것입니다.
임신으로 체중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발의 통증과 부종으로 몸이 힘들 뿐만 아니라 우울증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쑥 물의 따뜻한 습포요법과 경혈관리로 독소배출과 부종을 빠르게 감소시켜 심신이 편안하며 아름답고 건강한 몸이 되도록 도와드립니다.